보도자료 놀라운 공룡세계 다섯 번째 이야기
사라진 공룡, 그들이 돌아온다!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상품권 발행으로 상권 활력기대

2020-01-31

  • 작성자

    웹마스터

  • 조회수

    20

“이제는 경제엑스포로 거듭 나겠습니다”

 

(재)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백두현, 이하 조직위)는 2020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기간 동안 고성지역 상권 활력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화폐 『공룡나라 고성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

 

조직위는 지난 네 차례의 엑스포 기간 동안 지역 경제 활성화가 미흡했다는 지적을 보완하기 위해 『공룡나라 고성사랑상품권』을 발행·유통하기로 결정했다.

 

『공룡나라 고성사랑상품권』은 10000원 권 1종류로, 총 10만매를 발행할 계획이다.

 

또한 『공룡나라 고성사랑상품권』은 위변조 방지를 위해 한국조폐공사를 통해 제작되며, 엑스포가 개막되는 오는 4월 17일부터 6월 20일까지 65일간 유통될 예정이다.

 

상품권 지급 기준은 일정금액 이상 현장권 구매자, 고성에서 숙박한자 등이며 고성 내 공룡나라 고성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조직위는 3월까지 가맹점을 집중 모집할 계획으로 대상은 고성 내 사업자등록이 되어있는 전 사업장이며 가맹점 지정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거래은행 통장사본을 지참해 엑스포조직위나 읍면사무소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신청서를 제출한 가맹점에게 가맹점지정서 및 가맹점스티커, 상품권 정산방법 등을 교부할 계획이다.

 

단 기존의 고성사랑상품권 가맹점도 추가로 신청해야만 가맹점 등록이 가능하다.

 

『공룡나라 고성사랑상품권』유통에 따른 주의 사항으로는 ▲권면 금액의 70%이상 구매 시 잔액 현금 지급 ▲현금영수증 발행이 불가 등이 있다.

 

상품권을 보유한 가맹점은 4월 17일부터 6월 30일까지(75일간) 엑스포조직위 및 읍면사무소에 상품권을 현금으로 교환 신청하면 신청한 계좌로 해당 금액이 지급된다.

 

엑스포조직위 관계자는 “공룡나라 고성사랑상품권 발행으로 관내 체류 관광객의 수가 늘어나 소비 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엑스포를 찾은 관람객들과 관내 여러 업체 종사자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가맹점 지정 신청서는 엑스포조직위원회 공식홈페이지(www.dino-expo.com) 혹은 읍면사무소에 비치되어 있고, 자세한 사항은 (재)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원회 홍보마케팅팀(☎670-3823, 3826)으로 문의하면 된다.

해당파일이미지


  • 1.jpg [203924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