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공룡세계 다섯 번째 이야기
사라진 공룡, 그들이 돌아온다!

[2021년09월30일]2021경남고성공룡엑스포, 10월 1일부터 38일간 대장정 시작!

2021-10-10

  • 작성자

    웹마스터

  • 조회수

    101

해당파일이미지 해당파일이미지


- 10월 1일 시작해 11월 7일까지 38일간 진행- 공룡엑스포를 통해 매력적인 경남 고성의 인상을 남길 것

 

‘놀라운 공룡세계, 다섯 번째 이야기’, 2021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는 ‘사라진 공룡, 그들의 귀환’이라는 주제로 5년간의 긴 기다림 끝에 10월 1일부터 11월 7일까지 38일간 경남 고성 회화면 당항포관광지와 특별행사장인 상족암군립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5번째 엑스포는 우수한 지역 전통문화, 남해안 한려수도의 중심지, 세계 3대 공룡발자국 화석 산지를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고유 콘텐츠를 개발해 고성군만이 가진 문화·관광자원과 ‘공룡’이라는 차별화된 주제를 활용하고 교육적 요소와 최신 기술(AR·VR, 5D 등)을 이용한 콘텐츠로 구성했다.

 

실물 모형 크기의 다양한 공룡 조형물이 전시되어 있는 야외공룡동산에는 볼거리와 포토존을 더욱 확충했고, 공룡을 테마로 하는 퍼레이드와 주제공연, 그리고 교육적 가치를 더해 줄, 국내에서 하나밖에 없어 학술적 가치가 높은 스피노사우르스 화석, 알로사우르스 진품공룡 골격화석 등 240점(진품 공룡화석 179점, 레프리카 44점, 모형17점)이 전시된 공룡화석전시관은 학생들의 새로운 현장체험학습 공간으로 각광 받을 것이다.

 

주제관(공룡전시관, 사파리영상관), 한반도공룡발자국화석관 5D, 야외 AR컨텐츠, 영상관(4D)은 실감형 영상 공룡콘텐츠를 대폭 추가해 과거 속 공룡을 현실 세계에서 생생히 볼 수 있는 재미와 교육이 결합한 오감만족 체험을 선보인다.

 

또한 야간 개장 시 영상미디어와 타악 퍼포먼스를 활용한 2021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주제표현 야간 특별공연과 행사장 내 야간 조명은 야간 행사의 몰입도를 높일 것이며, 낮과는 또 다른 화려한 빛의 세계를 관광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2021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의 관람객 안전과 편의를 위해 가장 중점에 둔 부분은 코로나19 방역 대책이다.

 

이번 엑스포는 어느 축제보다 안전하게 치르기 위해 의료계를 포함한 4개 분야 12명의 방역자문단을 구성했으며, 방역전담팀을 가동해 행사장별, 상황별 상세한 대처 매뉴얼을 마련하고 사전훈련을 통해 코로나 ZERO 방역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먼저 행사장 입구에는 발열 체크 시설은 기본으로, 살균 부스를 설치하고 출입에서부터 철저하게 확진자 방문을 통제한다.

 

행사장 실내 전시·영상시설은 실시간 입장 인원 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동시 입장 인원을 제한했고, 주요 관람 시설 사전 예약제운영과 비대면 결제 시스템 도입으로 접촉을 최소화했습니다.

 

야외연출이 가능한 AR·VR 등은 야외공간에 설치했으며, 음식이나 음료 등은 최대한 포장해서 최대한 인적이 드문 야외에서 먹을 수 있도록 유도한다.

 

또한 음식점 내에는 비말 차단 가림막을 설치해 안전한 먹거리 환경도 조성했으며, 근무자도 전원 코로나 PCR 검사를 완료했다.

 

빈틈없는 방역시스템에도 불구하고 확진자가 방문했을 때는 행사장 전체에 긴급 자체 방역과 67개 시설물에 도입된 안심번호 시스템을 통해 접촉자에게 신속하게 연락하고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한다.

 

백두현 (재)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원회 위원장(고성군수)은 “코로나19로 어렵고 힘든 시기, 공룡엑스포를 보면서 힐링하고 스트레스도 풀고 일상으로 빨리 돌아갈 수 있는 희망을 드리고자 준비했다”며 “많이들 오셔서 알차게 준비한 공룡엑스포를 맘껏 즐겨주시고 희망을 가지고 돌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첨부파일

  • 2021공룡엑스포 개최식 입구전경 (2).JPG [4176908 byte]
  • 2021공룡엑스포 공룡동산 (2).jpg [496792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