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공룡세계 여섯 번째 이야기
상상 그 이상의 공룡세계

무엇이 달라졌나요? - ① 2022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에서 바뀐 콘텐츠

2022-09-03

  • 작성자

    웹마스터

  • 조회수

    340

해당파일이미지 해당파일이미지 해당파일이미지


공룡엑스포 퍼레이드 이번 엑스포에서도 대표 콘텐츠로 활약할 예정

- 공룡놀이마을 신비로운 공간으로 새단장

 

지난 해 고성군의 인구보다 13배 많은 ‘68만명’의 관람객들이 고성을 찾았다. 개인의 취향은 다를 순 있겠지만 유년시절 공룡을 좋아했던 마음과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소중한 자녀가 공룡을 좋아할 나이가 된다면 공룡엑스포만한 가족여행 장소를 쉽게 찾지 못하기 떄문이다.

 

2022년 10월 개최되는 공룡엑스포에 대해 “2021공룡엑스포와 2022엑스포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라는 등의 많은 물음이 있다.

 

(재)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는“끝나지 않은 모험의 세계가 이번 공룡엑스포에서 펼쳐집니다”라고 말한다.

 

공룡엑스포가 열리는 당항포관광지는 551,902㎡(166,950평)의 넓은 면적을 자랑한다. ‘끝나지 않은 모험의 세계’를 여유롭게 전부 관람할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관람코스를 정하고 가는 것이 좋다.

 

방문경험이 있는 관람객이라면 지난 공룡엑스포와 달라진 점을 비교하여 관람을 한다면 더욱 즐겁게 관람할 수 있다. 같은 듯 달라진 2022공룡엑스포에서는 어떤 콘텐츠를 선보일지 알아보자

 

△어서오세요 여기는 공룡엑스포입니다. ‘온고지신’의 환영인사

차에서 내려 공룡엑스포 메인 광장인 공룡의문에 들어서기 전 신나는 음악이 어디에선가 흘러나온다. 음악감상도 잠시, 귀여운 캐릭터들이 시선을 단숨에 빼앗는다.

공룡엑스포 마스코트 ‘온고지신’의 밴드 조형물이 입구에서“어서오세요 여기는 공룡엑스포입니다”라고 관람객을 반긴다. 캐릭터들의 율동 그 옆으로 길게 늘어선 대형화분들은 입구 레드카펫을 길게 늘어선 것처럼 관람객을 오랫동안 기다려왔던 것처럼 반갑게 맞이한다.

 

온고지신 밴드를 지나 입구에 다다르면 넝쿨과 정글들은 이번 엑스포의 주제처럼‘끝나지 않은 모험’이 가득한 세계의 입구처럼 보인다. 입구 뒤편으로 멀리 보이는 공룡분수대를 보면 어서 뛰어가 기념사진을 찍어야만 할 것만 같다.

 

△ 다른 건 몰라도 이것만은 꼭 봐야 해! 인기프로그램 No.1 퍼레이드

하루 두 번(야간운영 시 세 번) 볼 수 있는 공룡엑스포의 인기프로그램이 새롭게 돌아왔다. 공룡엑스포를 다녀온 사람들은 다른 전시관은 이후에라도 볼 수 있지만 ‘엑스포의 꽃’인 퍼레이드 만큼은 엑스포 기간에 꼭 봐야 한다며 강조한다.

 

프랑스, 사우디아라비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 무대경험이 화려한 24인의 출연자로 구성된 퍼레이드는 관람객들을 매료시킨다. 이번 엑스포에는 ‘시간 탐험대’를 주제로 새로운 음악과 새로운 디자인으로 단장한 공룡카트가 준비됐다.

 

엑스포를 대표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미 자리매김했지만 공룡퍼레이드는 올해에도 새로운 여타 핵심 콘텐츠에 대표 타이틀을 내어주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 우주와 바닷속에 있는 듯한 공룡놀이마을

어린이들의 놀이공간으로 붐볐던 공룡놀이마을이 변신을 시도했다. 2022공룡엑스포의 놀이마을을 통해 빛의 탐험이 시작된다.

 

공룡동산 뒤편에 위치한 공룡놀이마을은 영상과 조명, 거울과 광섬유, 블랙라이트를 통한 3개의 존으로 이어진다.

 

특히 2존에서는 거울과 광섬유로 가득 채워진 공간에서 흘러나오는 음악과 함께 감상하다 보면 마치 신비로운 우주에 떠다니는 느낌을 준다. 고개를 들어 천장을 바라보면 공룡 별자리가 눈에 띈다. 브라키오사우루스, 프테라노돈, 트리케라톱스, 티라노사우루스 대표적인 공룡들이 별이 되어 하늘을 수놓고 있다.

 

신비함과 아름다움이 공존하는 이번 공룡놀이마을은 2022공룡엑스포에서 밝게 빛나는 광섬유와 거울에 비친 모습으로 독보적인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50여일 남은 공룡엑스포를 지난 8월 1일을 시작으로 공룡엑스포 사전예매가 시작했다. 오는 9월 30일까지 예매권 구입시 대인(만 19세이상 ~ 만 64세 미만)은 12,000원(현장판매 18,000원), 소인(만 3세 ~ 만 18세)은 6,000원(현장판매 12,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성인, 청소년, 어린이 3개의 권종으로 판매되던 입장권은 대인(성인)과 소인(청소년, 어린이)로 권종을 축소했다. 온라인 예매는 공룡엑스포 누리집또는 잇펀을 통해 가능하다.

 

학교, 어린이집 등 교육기관은 엑스포 누리집의 교육기관 단체신청을 활용할 수 있다. 체험학습 당일 방문하여 결제가 가능하며 단체인솔자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재)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원회 황종욱 사무국장은“공룡엑스포를 기다려주신 관람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며“새로운 전시시설과 다양한 이벤트 또한 준비하고 있으니 꼭 방문하셔서 소중한 추억을 담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첨부파일

  • 3. 공룡엑스포 현장체험학습.JPG [4080899 byte]
  • 주간 퍼레이드.JPG [3285412 byte]
  • 5. 공룡엑스포 할로윈테마.JPG [3878233 byte]